확대 l 축소

시흥청소년은 아름답다” 2016년 CYS-Net 보고대회 개최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에서는 11월 18일 금요일 오후 3시 시흥시평생학습센터에서 2016년 CYS-Net 보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CYS-Net 보고대회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추구하는 청소년중심의 스토리 있는 토크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객들은 한편의 다큐멘터리를 보는듯한 아름답고 진솔한 청소년들의 성장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시흥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인 CYS-Net를 통해 1년간 지역청소년들의 호소문제와 지원현황, 그리고 함께 한 다양한 지역기관 및 민간자원들의 노고를 살펴보고 격려하는 자리와 더불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1년간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해 다가갔던 다양한 사업과 고민했던 흔적들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가슴 따뜻한 시간이 준비됐다.
주요 행사 내용은 식전 행사의 시작되는 1부는 청소년들의 꿈길을 함께하는 시간, 오프닝 축하공연, 청소년의 자립성장스토리인 ‘청소년의 고백’,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게 성장하기 위해서 함께 노력했던 기관 및 민간자원들에 대한 ‘칭찬합니다’, 그리고 학교밖청소년의 음악수업에서 연습한 피아노 연주와 보컬 멘토선생님의 노래, 토크콘서트 형태의 ‘내 인생의 성장통’, 학교밖청소년들의 취준생의 하루를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우주인(우리가 주인인 인턴)을 소개합니다’ 코너를 통해 인터십 기관 소개 및 청소년들의 활동모습 등을 함께 할 수 있다.
2부는 그간의 서로 함께 지역청소년을 위해 노력했던 기관들과의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해 시흥시가 시흥YMCA에 위탁 운영하는 지역사회 청소년전문기관이다.
청소년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을 중심으로 교육, 연구, 긴급구조, 프로그램 개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CYS-Net 등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은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시흥시로부터 위탁해 운영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을 위한 전문기관이다.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상담지원, 복지지원, 교육지원, 활동지원, 취업 및 자립지원, 조기발굴 및 연계서비스 등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한 전문적인 개입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