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8년 3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 수렴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회장 김영심)는 9월 19일 수요일 10:30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자문위원 및 담당공무원 등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통일여론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국민의례 ▲협의회장 개회사 ▲정기회의 주제「남북관계 진전을 통한 공동번영과 비핵평화 촉진 방안」설명 영상 상영 ▲주제 보충설명(김영심 협의회장) ▲자문위원 토론(토론진행 윤영순 기획․홍보분과위원장 ▲2018. 3차 자문위원 통일의견 수렴 설문지 작성 ▲안건토의 및 공지사항 안내 ▲종합정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김영심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은 매우 의미 있는 날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세계적인 집중 속에 평양에서 3차 남북정상회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한번도가 경험해 보지 않은 일들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남북 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등 세기의 회담으로 인하여 빠른 속도로 급변해 가고 있습니다. 평화와 번영의 길로 가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여기 계신 자문위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참여와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됩니다. 다함께 평화의 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통일의견 수렴은 남북관계 진전을 통한 공동번영과 비핵평화 촉진 방안으로 ▲현 시기 상황에 대한 올바른 이해 ▲한반도 평화시대로의 대전환에 대한 신뢰 ▲한반도와 동북아 공동번영 추진 방안 ▲남북관계 진정을 통한 공동번영과 비핵평화 촉진방안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문위원의 자유토론을 거친 후 종합정리 및 행사안내를 끝으로 회의를 마쳤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