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정왕라이온스클럽 정왕종합사회복지관에 차량기증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이 정왕종합사회복지관에 차량을 후원했다. 차량기증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신희종 LCIF국제제단 매칭교부금 국제라이온스협회354-B지구 15지역 부총재, 이성원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 회장, 배희자 시흥카라라이온스클럽 회장 등이 참석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LCIF매칭교부금 사업으로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이 기증한 1대의 복지차량은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식사배달 및 후원사업, 좋은세상지역아동센터 아이들 송영서비스, 지역사회 곳곳에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전하는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은 기본서비스로 취약계층 결식우려 어르신 약 100명에게 무료급식, 토요밥상, 식사배달 서비스가 상시 제공되고 있다. 그리고 가정폭력, 자살위험,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전문적인 사례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에서 다양한 나눔활동을 하고 있다고 알고 있고, 이번 차량 기증을 통해 더 많은 곳에서 나눔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 이성원 회장은 “기증 차량이 나눔을 필요로 하는 곳에 온정을 전달하는 매개체로 활용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현미 관장은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에서 정왕복지관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지원된 차량을 통해 정왕복지관이 지역사회와 함께 저소득 주민들에게 아낌없는 지원과 지속적 관심이 이어지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은 복지차량 기증 외에도 매년 김장행사, 떡국떡 나눔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