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에듀픽션 컨퍼런스 ‘SHOW ME The SCHOOL in 시흥’

시흥교육지원청은 최근 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학생이 만드는 꿈의학교 운영을 위한 에듀픽션 컨퍼런스 ‘SHOW ME The SCHOOL in 시흥’을 개최했다.

 ‘SHOW ME The SCHOOL in 시흥’은 그림카드를 활용한 꿈의학교 알아가기, 꿈의학교 운영 목표를 설계하는 기둥세우기, 꿈의학교 상징 깃발만들기, 또랑또랑 & 모락모락(발표 및 공유하기) 활동을 통해 구성원간의 공동체의식을 고양시키고 자신들이 만들어나갈 꿈의학교를 구체화했다.


2018 만꿈 운수대통의 꿈짱이었던 김유정 학생의 운영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 학생들에게 꿈을 꾸는 것 자체가 행복하고 이를 실현해나가는 쉽지 않은 과정에 도전하면서 스스로 성장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쇼미더스쿨에 참석한 꿈짱은 “꿈의학교에 도전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성공한 것이라 생각하며, 1년 간 친구들과 다양한 것에 도전하고 실패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학생들이 꾸는 꿈은 우리 사회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너무도 소중한 자산이다. 어른들의 응원과 지원 속에 학생들이 원 없이 자신들의 꿈을 펼치고 이것이 사회의 성장과 행복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